폰테크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폰캐시입니다.
좋은정보 드리죠 !!
20년간 휴대폰 대리점을 운영해 왔습니다.
최근에 사기 및 유심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통신사나 대리점들은 이 글을 본 순간 저를 욕하실겁니다.
그래서 휴대폰 개통에 대한 기본 정보와 솔직한 답변이 될만한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질문 : 15일 후 분실정지 하면 되나요?
답:15일후 분실정지 하라고 하는 업체는 길거리 출장업체 일겁니다.
15일후 분실정지 하라는 이유는 14일 지나면 개통 취소가 안됩니다.
업체는 법적인 요인을 피하는 거죠. 개통 취소가 안되니
고객이 돈은 받았는데 돌려줄 이유가 없죠.
고객이 직접 고객센터로 분실 이나 정지하니 분쟁 소지도 없구요.
그럼 어떤 일이 발생하냐가 관건입니다.
통신사는 가개통이 판단이 될때 대리점에게 소명할 기회을 줍니다.
(유심 탈부착, 통화량 발생, 소액결제, 요금 수납, 15일후 분실 정지 등등)으로
통신사는 모니터링,해피콜 하여 대리점에게 소명하라고 요청합니다.
대리점은 고객에게 책임 전가 하며 소명이 안되면 고객과 분쟁이 발생됩니다.
통신사 정책상 185일 유지후 해지을 하셔야 하는데 리메이트 환수을 당하죠.
그래서 대리점들이 신규 개통을 꺼리는 겁니다.
대리점들이 환수 당한다고 생각하고 보증금을 받고 신규 개통해 주는 겁니다.
15일후 정지는 하더라도 분실은 하지 마세요. 그건 범죄입니다.
두번째 질문 : 신규개통 해지는 언제 해야 하나요?
답: 통신사 정책상 185일 유지 후 해지입니다.
그러나 신규 개통하셔서 사용도 안하는데 6개월 이상 유지하는 것은 무리일겁니다.
해당 휴대폰 요금과 기기값에 대한 약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1달 후 정지하고 3개월 후 해지하는 것이 가장 고객입장에서는
유리합니다. 그러나 대리점은 환수와 신규 개통에 대해 제재을 당하죠.
그래서 대리점과 분쟁이 발생하는 겁니다. 분쟁이지 법적인 근거는 없습니다.
예) 휴대폰 개통후 하루만에 불가피하게 휴대폰이 파손이 되어 중고폰이나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끼워서 사용해야 합니다. 대리점에서 다시 기변해 주지는 않으니
불가피한 경우가 소명이 되면 대리점과 분쟁은 없을겁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부당하게 사용할 목적이면 법적 근거가 되며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약정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약정기간 및 중도해지에 대한 조건 등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정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중도해지를 할 경우, 약정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상이한 조건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질문 : 개통 가능 여부 알 수 있나요?.
일단 첫번째로 '할부 한도와 회선'이 나와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1인 앞으로
할부한도액 600만원, 할부 회선 6회선이 나옵니다.
다만 신용문제나 미납, 연체, 저신용, 개인회생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할부 한도 및 회선 제한이 생기거나
경우에 따라 1회선 200만 원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본인의 할부한도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서울 보증보험에 전화하셔서 직접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 TEL. 1600-7000 )
네번째 질문 : 사기업체인지 어떻게 알수 있나요?
사기업체들의 수법은 대출 플랫폼에 광고를 올리고
대출이 아닌 폰테크로 유도를 하거나 SNS(페이스북, 인스타, 카페, 블로그)에
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글을 올려 터무니없는 금액인 500만 원에서 1,000만 원까지
자금마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렌탈, 상조, 소액결제, 선불유심(대포 유심)등 다른 불법적인 방법의 진행을 유도합니다.
사기업체인지 두마디면 확인 가능하세요
“사전승낙서 보내 주세요” “제가 업체 대리점으로 갈게요”
(사기업체이니 못 보내주고 대리점 없으니 출장 올 수밖에 없죠)
사기 업체들이 한결같이 말하는 레파토리가 있습니다.
- 개통 후 15일 후 정지(분실)하면 요금이 나오지 않는다.
위약금 발생 등 직권해지시 통신 저신용으로 회선 제안을 받음
- 몇 년 지나면 할부금도 사라진다. 신용하고는 상관없다.
만 7년이상 지나야 법적인 책임이 사라집니다. 할부금 연체시
보증보험에 등재되어 신용에 문제가 생깁니다.
- 기계는 분해해서 수출로 보낸다.
애플인가요? 분해해서 수출 보내게 조립하면 돈이 더 들어요
- 먼저 기기변경하시고 신규는 내일 해드리겟습니다
기기변경이나 통신사 이전은 대리점이나 다이렉트샵에서 가능
신규는 안되니 기변후 미루고 잠수 아니면 핑계을 대죠
출장비요구, 개통비요구 , 터무니 없는 메입가 제시
통상 출고가의 70%-80%이상이 매입가입니다.
예) 15프로맥스 출고가189만원 매입가는150만 정도 합니다.
딱 들어도 말이 안 되는 이야기지만 상황이 급하시거나 첫경험이신 분들은
정확하게 판단하지 못하고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대면 개통이란 게 있습니다.
최근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KT에서만 URL개통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이렉트샵에서 기기변경이나
통신사 이전(번호이동)만 가능합니다.
다이렉트샵에서 신규개통은 할부가 안됩니다.
그런데 업자들이 대리점인척 비대면 개통을 해준다면서
대리로 미납금이 있으면 대납해주고 다이렉트샵에서 기기변경을 하고
택배나 퀵서비스로 기계를 받아서 시세보다 현저하게 낮은 가격으로
매입을 해주는 수법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출장개통이란 말을 하는데
고객님이 위치한 지역에 와서 출장으로 개통을 해준다고 합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유심과 기계(단말기)을 출장기사가 가지고 오나요? 아닙니다.
그냥 고객을 만나 해당 지역 모르는 대리점 20~30군데를
전화를 해보면서 개통해 주는 대리점을 찾을 때 까지
끌고 다니면서 개통 후 매입만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대리점과 분쟁이 생긴다거나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받으시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모든 것이 본인의 책임 입니다.
사기을 당하신 경우
출장 온 업자의 인적사항을 정확히 확인을 하셨나요?
개통해 준 대리점은 그냥 개통을 해줬을 뿐인데 책임을 질까요?
솔직히 이렇게 자세히 알아보고 조심해도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 하더라도 이 정도만 숙지를 하고 알아보신다면 어느 정도는 예방이 가능합니다.
상담 오시는 분들 중에 사기업체랑 상담하고 저희한테 상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꼭 이런 말씀을 드립니다.
" 저희 말이 무조건 맞다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저희한테 진행을 하시란 말도 아닙니다.
다만 다른 업체들에도 상담받아보시고
그것도 부족하시다면 통신사나 대리점에 문의해 보세요“
그런데 아무리 저희가 말씀을 드려도
지금 당장 급하고 간절해서 사기꾼이 말하는 달콤한 말을 더 믿으시려고 합니다.
사기인가 의심이 되더라도 급한 마음에 진행을 해버립니다.
그리고 다시.. "사기를 당한 거 같아요. 도와주세요."라는 연락이 옵니다.
너무 안타깝고 답답한 마음이 듭니다.
그런데 이미 사기를 당해버리면 해결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사기에 관해서는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통신사랑 관련 없이 폰테크로 연결하는
대부업체, 개인업자는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기를 당하신 경우에는 본인은 잘못한 게 없습니다.
사기 피해자는 처벌 안 받습니다. 꼭 증거를 들고 경찰에 신고하세요.
오히려 신고를 하지 않고 본인의 유심이 다른 용도로 사용되고
더 많은 피해와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저희 업체 홍보를 하겠습니다.
공신력있는 1세대 폰테크 원조라 당당히 말할수 있습니다.
대리점 20년동안 운영. 사전승낙서인증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집행기간 2007년부터 시작한 원조입니다.
20년 동안 폰캐시을 운영하면서 한분이라도 불이익을 당하셧음
폰캐시는 지금까지 운영을 못했을 겁니다.
폰캐시는
고객님이 부담해야 할 금액과 실시간 단가표로 실제 수령하시는 금액, 월 납입 금액까지
확실하고 정확하게 말씀드립니다.
폰캐시는 대리점 내방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국대표전화 : 1599-7234
좋은정보 드리죠 !!
20년간 휴대폰 대리점을 운영해 왔습니다.
최근에 사기 및 유심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통신사나 대리점들은 이 글을 본 순간 저를 욕하실겁니다.
그래서 휴대폰 개통에 대한 기본 정보와 솔직한 답변이 될만한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질문 : 15일 후 분실정지 하면 되나요?
답:15일후 분실정지 하라고 하는 업체는 길거리 출장업체 일겁니다.
15일후 분실정지 하라는 이유는 14일 지나면 개통 취소가 안됩니다.
업체는 법적인 요인을 피하는 거죠. 개통 취소가 안되니
고객이 돈은 받았는데 돌려줄 이유가 없죠.
고객이 직접 고객센터로 분실 이나 정지하니 분쟁 소지도 없구요.
그럼 어떤 일이 발생하냐가 관건입니다.
통신사는 가개통이 판단이 될때 대리점에게 소명할 기회을 줍니다.
(유심 탈부착, 통화량 발생, 소액결제, 요금 수납, 15일후 분실 정지 등등)으로
통신사는 모니터링,해피콜 하여 대리점에게 소명하라고 요청합니다.
대리점은 고객에게 책임 전가 하며 소명이 안되면 고객과 분쟁이 발생됩니다.
통신사 정책상 185일 유지후 해지을 하셔야 하는데 리메이트 환수을 당하죠.
그래서 대리점들이 신규 개통을 꺼리는 겁니다.
대리점들이 환수 당한다고 생각하고 보증금을 받고 신규 개통해 주는 겁니다.
15일후 정지는 하더라도 분실은 하지 마세요. 그건 범죄입니다.
두번째 질문 : 신규개통 해지는 언제 해야 하나요?
답: 통신사 정책상 185일 유지 후 해지입니다.
그러나 신규 개통하셔서 사용도 안하는데 6개월 이상 유지하는 것은 무리일겁니다.
해당 휴대폰 요금과 기기값에 대한 약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1달 후 정지하고 3개월 후 해지하는 것이 가장 고객입장에서는
유리합니다. 그러나 대리점은 환수와 신규 개통에 대해 제재을 당하죠.
그래서 대리점과 분쟁이 발생하는 겁니다. 분쟁이지 법적인 근거는 없습니다.
예) 휴대폰 개통후 하루만에 불가피하게 휴대폰이 파손이 되어 중고폰이나 다른 휴대폰에
유심을 끼워서 사용해야 합니다. 대리점에서 다시 기변해 주지는 않으니
불가피한 경우가 소명이 되면 대리점과 분쟁은 없을겁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부당하게 사용할 목적이면 법적 근거가 되며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약정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약정기간 및 중도해지에 대한 조건 등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정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중도해지를 할 경우, 약정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상이한 조건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질문 : 개통 가능 여부 알 수 있나요?.
일단 첫번째로 '할부 한도와 회선'이 나와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1인 앞으로
할부한도액 600만원, 할부 회선 6회선이 나옵니다.
다만 신용문제나 미납, 연체, 저신용, 개인회생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할부 한도 및 회선 제한이 생기거나
경우에 따라 1회선 200만 원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본인의 할부한도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서울 보증보험에 전화하셔서 직접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 TEL. 1600-7000 )
네번째 질문 : 사기업체인지 어떻게 알수 있나요?
사기업체들의 수법은 대출 플랫폼에 광고를 올리고
대출이 아닌 폰테크로 유도를 하거나 SNS(페이스북, 인스타, 카페, 블로그)에
출처가 확인되지 않는 글을 올려 터무니없는 금액인 500만 원에서 1,000만 원까지
자금마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렌탈, 상조, 소액결제, 선불유심(대포 유심)등 다른 불법적인 방법의 진행을 유도합니다.
사기업체인지 두마디면 확인 가능하세요
“사전승낙서 보내 주세요” “제가 업체 대리점으로 갈게요”
(사기업체이니 못 보내주고 대리점 없으니 출장 올 수밖에 없죠)
사기 업체들이 한결같이 말하는 레파토리가 있습니다.
- 개통 후 15일 후 정지(분실)하면 요금이 나오지 않는다.
위약금 발생 등 직권해지시 통신 저신용으로 회선 제안을 받음
- 몇 년 지나면 할부금도 사라진다. 신용하고는 상관없다.
만 7년이상 지나야 법적인 책임이 사라집니다. 할부금 연체시
보증보험에 등재되어 신용에 문제가 생깁니다.
- 기계는 분해해서 수출로 보낸다.
애플인가요? 분해해서 수출 보내게 조립하면 돈이 더 들어요
- 먼저 기기변경하시고 신규는 내일 해드리겟습니다
기기변경이나 통신사 이전은 대리점이나 다이렉트샵에서 가능
신규는 안되니 기변후 미루고 잠수 아니면 핑계을 대죠
출장비요구, 개통비요구 , 터무니 없는 메입가 제시
통상 출고가의 70%-80%이상이 매입가입니다.
예) 15프로맥스 출고가189만원 매입가는150만 정도 합니다.
딱 들어도 말이 안 되는 이야기지만 상황이 급하시거나 첫경험이신 분들은
정확하게 판단하지 못하고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비대면 개통이란 게 있습니다.
최근까지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KT에서만 URL개통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이렉트샵에서 기기변경이나
통신사 이전(번호이동)만 가능합니다.
다이렉트샵에서 신규개통은 할부가 안됩니다.
그런데 업자들이 대리점인척 비대면 개통을 해준다면서
대리로 미납금이 있으면 대납해주고 다이렉트샵에서 기기변경을 하고
택배나 퀵서비스로 기계를 받아서 시세보다 현저하게 낮은 가격으로
매입을 해주는 수법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출장개통이란 말을 하는데
고객님이 위치한 지역에 와서 출장으로 개통을 해준다고 합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유심과 기계(단말기)을 출장기사가 가지고 오나요? 아닙니다.
그냥 고객을 만나 해당 지역 모르는 대리점 20~30군데를
전화를 해보면서 개통해 주는 대리점을 찾을 때 까지
끌고 다니면서 개통 후 매입만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대리점과 분쟁이 생긴다거나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받으시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모든 것이 본인의 책임 입니다.
사기을 당하신 경우
출장 온 업자의 인적사항을 정확히 확인을 하셨나요?
개통해 준 대리점은 그냥 개통을 해줬을 뿐인데 책임을 질까요?
솔직히 이렇게 자세히 알아보고 조심해도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 하더라도 이 정도만 숙지를 하고 알아보신다면 어느 정도는 예방이 가능합니다.
상담 오시는 분들 중에 사기업체랑 상담하고 저희한테 상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꼭 이런 말씀을 드립니다.
" 저희 말이 무조건 맞다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저희한테 진행을 하시란 말도 아닙니다.
다만 다른 업체들에도 상담받아보시고
그것도 부족하시다면 통신사나 대리점에 문의해 보세요“
그런데 아무리 저희가 말씀을 드려도
지금 당장 급하고 간절해서 사기꾼이 말하는 달콤한 말을 더 믿으시려고 합니다.
사기인가 의심이 되더라도 급한 마음에 진행을 해버립니다.
그리고 다시.. "사기를 당한 거 같아요. 도와주세요."라는 연락이 옵니다.
너무 안타깝고 답답한 마음이 듭니다.
그런데 이미 사기를 당해버리면 해결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사기에 관해서는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너무 길어질 거 같아서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통신사랑 관련 없이 폰테크로 연결하는
대부업체, 개인업자는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기를 당하신 경우에는 본인은 잘못한 게 없습니다.
사기 피해자는 처벌 안 받습니다. 꼭 증거를 들고 경찰에 신고하세요.
오히려 신고를 하지 않고 본인의 유심이 다른 용도로 사용되고
더 많은 피해와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저희 업체 홍보를 하겠습니다.
공신력있는 1세대 폰테크 원조라 당당히 말할수 있습니다.
대리점 20년동안 운영. 사전승낙서인증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집행기간 2007년부터 시작한 원조입니다.
20년 동안 폰캐시을 운영하면서 한분이라도 불이익을 당하셧음
폰캐시는 지금까지 운영을 못했을 겁니다.
폰캐시는
고객님이 부담해야 할 금액과 실시간 단가표로 실제 수령하시는 금액, 월 납입 금액까지
확실하고 정확하게 말씀드립니다.
폰캐시는 대리점 내방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국대표전화 : 1599-7234